신안으로 여행 오시는 분들의 코스를 보면 목포/퍼플섬/순례자의 섬 중에서 묶어서 여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역시도 1박 2일 일정에 첫날은 퍼플섬을 둘러보았는데요, 퍼플섬은 어떻게 둘러보면 되는지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퍼플섬 구성
퍼플섬은 반월도와 박지도로 이루어진 섬을 지칭합니다. 퍼플섬이라고 불리는 이유는 보라색 대교가 유명해서 이었고, 보라색 집들과 보라색 조형물들로 섬 전체가 이루어져 있습니다. 안좌면(출발지)-박지도를 잇는 대교는 퍼플교, 반월도-박지도를 잇는 대교도 퍼플교, 반월도-안좌면을 잇는 다리는 문브리지라고 불립니다.
2. 퍼플섬 주차장
퍼플섬 주차장은 크게 두 방향으로 나뉘어있습니다. 왼쪽 퍼플교로 향하는 게 더 빠른 주차장과, 오른쪽 문브리지를 향하는 게 더 빠른 작은 주차장 2개/ 큰 주차장 1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 문브리지, 퍼플박스 매표소와 가까운 주차장 주소 : 전라남도 신안군 안좌면 소곡리 780
2) 퍼플교와 가까운 주차장 주소 : 전라남도 신안군 안좌면 소곡리 599-4 (지도에 안 나옵니다)
문브리지와 가까운 주차장 장점 : 기념품샵, 퍼플박스(미디어아트센터)를 한 바퀴 보고 걸을 수 있다.
퍼플교와 가까운 주차장 장점 : 예쁜 대교부터 만날 수 있다. 퍼플교는 대교이고, 문브리지는 부표다리여서 보는 느낌이 다릅니다.
1) 문브리지부터 시작하는 코스
2) 퍼플교부터 시작하는 코스
3. 퍼플섬 둘러보기
저희는 퍼플교부터 건너는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박지도부터 둘러보기 시작했습니다. 물론, 보라색 의류 착용하고 들어가니 매표소에서 그냥 가도 된다는 손짓으로 맞아주셨어요.
박지도 둘레길 : 4.2km, 60분 소요
반월도 둘레길 : 5.7km 90분 소요
어떻게 찍어도 예쁜 퍼플교를 지나 박지도로 향합니다.
박지도에는 위와 같은 전동카트를 대여해주고 있었는데요, 30분에 2만 원입니다.
걸어서 둘러보기에는 90분이라는 시간이 길어서, 저희는 다리 근처만 둘어보았는데요, 다리 근처에는 그렇게 볼 것은 없었습니다.
어린 왕자가 보이는 조형물부터는 반월도인데요, 반월도가 훨씬 볼게 많고, 찍을 조형물이 많았어요.
그리고 문브리지입니다. 퍼플교부터 가면 우와 하면서 가게 되는데, 문브리지부터 가게 되면 쪼금 의아할 수도 있어요.
그리고 마지막 퍼플샵에 들려 저희는 김과 소금을 사서 퍼플섬에서의 일정을 마쳐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