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원영이의 원영적 사고 (럭키비키잔앙의 뜻)

다하는 2024. 5. 10.
반응형

러키비키잔앙!라는 말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습니다. 이에, "러키비키잔앙"이무슨 뜻인지, 원영적 사고가 어떻게 유행하게 되었는지 말씀리겠습니다.

 

1. 장원영 나이 및 데뷔

2004년생으로 현재 19세인 아이즈원의 멤버인 장원영은 2018년 [프로듀스 48]을 통해 데뷔하였습니다. 지금은 아이브의 멤버입니다.  7년 차 아이돌로서 꾸준한 활동을 해왔지만, 근거 없는 루머에 휩싸여 왔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건강한 마인드와 높은 자존감으로 어려움을 이겨냈습니다. 장원영은 자신에 대한 단점을 생각하지 않으려고 노력하며, 자신을 진심으로 사랑하고 자존감을 높이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런 모습으로 인해 사람들은 장원영이 어떤 마인드를 가지고 있는지 궁금해왔습니다.

 

2. 근거 없는 루머

1. 전지적 참견 시점의 딸기 두 손 먹방

딸기가 커서 딸기를 두 손으로 먹는 모습에 사람들은 가증스럽다고 욕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이에 팬들은 해명을 이어갔습니다.

 

아이즈원 멤버들이 말하기를, 장원영은 음식을 먹을 때마다 행복해하며 맛있게 먹는다고 합니다.

 

조유리는 장원영이 일부러 언니들이 주위에 있어서 리액션을 하며 음식을 먹는 줄 알고 오해했다고 합니다.

소파에 앉아 없는 척하고 원영의 먹는 모습을 몰래 봤다고까지 했는데요.

원영이 혼자 있을 때도 음식을 먹을 때는 리액션을 하며 맛있게 먹었다고 합니다.

 

장원영이 전참시에서 보여준 먹는 모습은 귀여운 척이 아닌 원래 먹는 모습이었던 것이었습니다.

 

2. 초등학교 남학생 논란

어떤 영상에서 아이브 멤버들과 이동하던 장원영에게 한 남자아이가 팔을 뻗습니다. 원영이가 뒤에 오는 아이를 몰랐는지 깜짝 놀라며 뒤로 물러서는 모습이 찍힙니다.

 

이에 확인되지 않은 내용으로 맘카페의 일부 회원들은 "완전 별로다. 눈빛 봐라", "순간적으로 평소 태도가 나온 거다. 원래 저런 성격" 등의 내용으로 비난을 했습니다.

 

그러나 일부 회원들은 장원영 맘카페 논란에 대해 장원영을 옹호했습니다.

"아무리 초등학생이라도 함부로 몸을 만지는 것은 좀... 그냥 손을 흔들면서 반가워해야 한다. 이건 가수 욕할 건 아니라고 본다"라고 말하며, "남의 몸을 함부로 만지는 것은 잘못이다. 놀라는 것은 당연하다"라고 옹호했습니다.

 

3. 아이즈원 시절 안유진과의 불화설

일부 팬들 사이에서는 아이즈원 라비앙로즈 재킷 촬영 현장에서 원영이가 유진을 싫어한다는 의혹이 제기되었습니다.

원영이가 유진을 향해 아니꼬운 표정을 짓는 모습이 논란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해당 영상을 속도를 줄여서 표정이 아니꼬운 것처럼 보이도록 조작한 것이 아니었는지 의심의 여지가 있습니다. 팬

들은 렌즈 때문에 눈을 치켜뜬 찰나의 순간을 캡처했다고 해명해 주었습니다.

 

4. 국적 논란

장원영은 복수 국적을 가지고 있는 중국계 2세로, 현재 국적은 대만과 한국입니다.

 

가족들은 화교 출신으로, 대부분이 대만 화교이며 귀화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따라 장원영 역시 화교 문화 속에서 자랐으며, 집안에서는 중국 문화가 뿌리 깊게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런 국적에 대해서도 논란이 된 바 있습니다.

 5. 몸무게 논란

너무 살이 빠져서 징그럽다는 논란도 받은 적 이 있습니다.
2022.12.10 - [연예인] - 팬들이 걱정하는 장원영 몸상태, 다리길이, 몸무게, 렌즈, 자머

 

 
 

팬들이 걱정하는 장원영 몸상태, 다리길이, 몸무게, 렌즈, 잔머리

1. 장원영 몸무게아이돌중에 아이돌이라고 불리는 장원영,그런데 최근 장원영의 몸무게가 다시 화제 되고 있습니다.장원영의  2004년 8월 31일 생으로 현재 2024년 기준 21살이다프로듀스 48로 이름

www.fast-k-info.co.kr

 

3. 원영적 사고

위의 논란들을 보면, 원영이가 잘못한 것이 아닌데도 원영이가 잘못한 것처럼 몰아가는 사람들이 많은 걸 볼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어떤 논란이나, 멘털적으로 약해진 모습을 보이지 않는 이유는 원영이의 건강한 마인드에 있다고 보기 시작합니다.

 

1. 빵을 못 샀는데 러키하다고 말하는 원영이

 

"앞사람이 제가 사려는 뺑 오 쇼콜라를 다 사가서 너무 러키하게 제가 갓 나온 빵을 받게 됐지 뭐예요?"

이 말로 인해 원영이의 "러키비키잔앙!" 밈이 나오게 됩니다. 

우리는 사려는 빵을 못 사서 슬플 수 도 있는데,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되었다는 원영이의 긍정적 사고를 볼 수 있습니다.

 

2. 장도연의 살롱 드립

단점을 묻는 장도연에게 "이런 걸 생각 안 하려고 한다"라고 대답한다. 우리나라 사람들의 특징이기도 하지만, 자신의 단점을 생각하고 자책하는 보통의 사람들과는 다르게 원영이는 단점보다는 자신의 장점을 더 사랑하고 자기를 지키려는 태도를 볼 수 있었습니다.

 

3. 사이버 레커 사건

최근에 사이버 레커에 의해 근거 없는 루머에 휘말리기도 했다. 이에도 장원영은 "타격감이 있는 말을 들어도 내가 아니라고 생각하면 타격감이 없는 것 같다. 그게 사실이 아니면 나랑은 상관없는 일이 된다. 그런데 그것이 맞다면, 내가 고쳐나갈 점이 되고, 고치면 되는 것이다."라고 말하였다. 

 

물론 원영이라고 타격을 안 받는 건 아닌 것 같습니다. 타격을 안 받는 사람이 어디 있을까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를 잃지 않으려 하는 원영이의 모습이 원영적 사고의 바탕이 됩니다.

 

4. 러키비키잔앙 뜻

그래서 결국 럭키비키자나 라는 뜻은 긍정적인 사고를 뜻합니다.

자신의 위기를 위기로 생각하지 않고, 새로운 기회를 보려는 사고를 말하는 것입니다. 

 

나쁜 일이 일어나도 새로운 관점으로 좋은 일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 것이 러키 비키잖아 의 뜻입니다.

반응형

댓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