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식

2023 꽃샘추위 시기 및 기온별 옷차림

다하는 2023. 3. 16.
반응형

날이 추워지면 건강도 신경 써야 하는데, 이번에는 꽃샘추위 뜻, 시기는 언제인지, 그리고 온도별로 옷을 어떻게 입어야 하는지 알아봅시다.

1. 꽃샘추위 뜻과 시기

꽃샘추위는 봄에 꽃이 핀 시기에 찾아오는 현상으로, 봄 꽃이 피어나기 시작했지만 아직은 춥고 건조한 날씨로 인해 꽃이 살아남기 어렵다는 의미에서 생겨난 말입니다. 봄 꽃이 피는 것을 시샘한다는 뜻으로 꽃샘추위라고 말합니다. 이는 시베리아 기단이 일시적으로 강해져서 생기는 이상 저온현상입니다.

꽃샘추위는 일반적으로 4월 중순에서 5월 초순에 찾아옵니다. 보통 3~4일 정도 지속되지만, 지역에 따라 시작하는 시기와 지속 기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때로는 3월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2023년의 꽃샘추위는 3월 2일부터 시작되는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꽃샘추위는 몸에 큰 충격을 줄 수 있습니다.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옷차림과 생활습관을 바꿔야 하는데, 이번에는 온도별로 어떤 옷을 입어야 하는지 알아봅시다.

2. 꽃샘추위 옷차림

23~27도 정도가 되면 우리는 여름 날씨를 느끼게 됩니다. 이때는 반팔과 얇은 바지를 입으면 좋습니다. 하지만 같은 날이라도 밤이 되면 날씨가 추워지기 때문에 긴팔티나 카디건을 입어서 체온을 유지해야 합니다. 일교차가 클 경우에는 17~19도 정도가 될 수 있는데, 이때는 카디건만으로는 충분치 않습니다. 맨투맨이나 니트, 청바지 등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이 막 지나는 초봄에는 기온이 12~16도 정도 유지될 수 있기 때문에, 재킷이나 야상, 봄철에 입는 코트를 입으면 좋습니다. 만일 기온이 5도 밑으로 내려간다면, 두꺼운 코트나 패딩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꽃샘추위에 대비할 때, 옷차림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꽃샘추위는 면역력이 떨어져 호흡기 질환 등에 취약해질 수 있는 시기입니다. 그러므로, 채소와 과일을 다양하게 섭취하여 면역력을 높이거나, 실내에서 활동량을 늘리는 등의 방법도 함께 생각해야 합니다.

따라서, 꽃샘추위는 몸에 큰 충격을 줄 수 있는 시기이므로, 옷차림과 생활습관을 적절히 바꾸어 건강을 지키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추천 글